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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pyocopang

[중간점검] cocos2d-x 포코팡 류 게임만들기!! 최종 게임영상 및 계획

안녕하세요.

개인적으로 큰 일을 치르느라 시간이 많이 없었습니다. 연초로 계획했던 일이 계속 미뤄지다가 벌써 반 년이나 지났네요. 꼭 다음 달까지는 마무리하도록 하려고 합니다.

목표한 결과물을 완성한 지는 몇 달 지났지만, 정리가 계속 늦어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제 기준에서 완성된 게임영상을 보여드리고, 앞으로 진행하려고 하는 내용을 다시 계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간점검]

다음의 영상이 최종 게임영상입니다. 혼자 촬영하고 게임까지 진행하느라 조작이 자연스럽지 못한 점 양해바랍니다.

게임은 초기화면이 나오고, 화면을 터치하면 게임을 진행합니다. 1분 동안 게임을 진행하고 1분이 지나면 다시 초기화면으로 돌아갑니다. 끝.

어떠신가요? 그럴싸한지 모르겠습니다.

위와 같은 최종 게임형태를 위해서 좀 더 작업할 내용이 많은데요. 다음과 같이 진행하려고 합니다.


앞으로의 계획!!


지금까지 간단한 액션, 배열을 통한 게임 구성, 터치 동작 등을 구현해보았는데요. 위와 같은 형태의 게임을 위해 앞으로 더 해야할 일들이 남았습니다.

1. 터치

아직 터치 관련한 동작을 마무리하지 않았습니다. 터치를 떼는 순간 3개 이상 연속 코인이 있는지를 확인하고 처리하는 동작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2. 점수

화면 상단에 점수판을 추가하여 코인을 없앨 때마다 점수가 증가되도록 구현합니다.

3. 시간제한

화면 하단에 노란색 바를 통해 시간이 흘러가고 있음을 표시하고, 제한 시간이 지나면 게임을 종료하도록 처리합니다.

4. 화면전환

초기화면을 구성하고, 실제 게임화면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5. cocos2d-x 3.1.1

두 달 동안 손떼고 있는 사이에 3.1.1 까지 판올림이 되었네요. 2.x 때 버전으로 시작했는데, 3.1.1에서는 어떠한 내용들이 변경되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내용을 후딱 살펴보도록 합시다! 다음에 또 뵙도록 하겠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