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cocos2d-x 2.2.1에서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ocos2d-x는 프로젝트 생성에 필요한 스크립트파일을 제공하기 때문에, 옵션 설정과 함께 스크립트파일을 실행하면 간단하게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1. 스크립트 파일 실행
create_project.py 라는 이름의 python 스크립트를 통해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mac에는 기본적으로 python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별다른 추가작업 없이 바로 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cocos2d-x 설치 경로를 '/COCOS2D_WORK' 로 가정하겠습니다. 아래의 위치로 이동하여 스크립트를 실행합니다.
$ cd /COCOS2D_WORK/tools/project_creator $ ./create_project.py |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스크립트 사용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옵션은
> -project : 프로젝트 이름
> -package : 패키지 이름
> -language : 개발에 사용할 언어 [cpp | lua | javascript] 중 선택
$ ./create_project.py -project testProj -package com.test.testproj -language cpp |
위와 같이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아래 위치에 프로젝트가 생성됩니다.
/COCOS2D_WORK/projects/testProj |
2. 생성된 프로젝트 실행
생성된 디렉토리에서 proj.ios 내의 프로젝트를 xcode로 실행합니다. finder를 통해 아래 위치의 파일을 더블클릭합니다.
/COCOS2D_WORK/projects/testProj/proj.ios/testProj.xcodeproj |
xcode가 실행되면, 화면 왼쪽 상단의 'cocos2dx project'가 선택된 것을 우리가 생성한 'testProj project'로 변경하고, iOS Simulator를 원하는 것으로 선택합니다. 저는 'iPhone Retina (3.5-inch)'로 선택했습니다.
삼각형 모양의 빌드 버튼을 눌러서 빌드를 시작합니다. 빌드에 성공하면 simulator에서 앱이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ndroid 환경이 구성되어 있다면, 이전 글인 "cocos2d-x 2.2.1 설치 방법" 을 참조하여 android phone에서 동일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 여기서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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